본문 바로가기

PC관련 정보/프로그램 소개

무료,회사에서도 사용 가능한 이미지뷰어,파일이름 변경

 

       

 

회사에서 사용해도 되는 무료 이미지뷰어는 없을까?

나름 검색에 있어서 한 팔뚝 한다고 생각하고있지만 얼마전까지는 울며 겨자먹기로 해외 오픈소스프로그램을 사용했다. 그런데, 그 얼마전 나름 대박 프로그램을 발견했다. 등잔 밑이 어둡다는 선조들의 말씀을 또 한 번 실감했다.

 

무료 이미지뷰어하면 개인에 한해 무료인 알씨를 많이들 알고 있지만 얼마 전 터진 사고도 있고 회사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으나 오늘 소개하는 포커스 온 이미지뷰어는 모든 걱정을 날려버릴 직격탄이라 생각된다. 

이 프로그램을 살펴보자.

 

사용해본 결과 앞서 언급했듯이 회사에서 사용해도 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.

 

 

위와 같이 지원하는 이미지포맷이 무려 100여가지다.

필자가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렀을 때 저장 가능한 형식이 97가지로 나왔다. 저 100여가지라는 설명은 아마도 다른 부분에서 그만큼 지원하는 것 같지만 모두 확인은 못했다. 100여가지 형식의 이미지를 구하는 것도 그렇고 ㅋ

 

 

기본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다.

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.

메뉴구성에서 살펴보겠지만 SNS공유 기능이 눈에 띄었다.

 

각 메뉴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.

 

 

 

 

아래 캡춰화면과 같이 도구>공유에서 가장 애용되는 이메일보내기와 SNS에 공유하기가 있다.

 

도구 > 옵션의 세부 항목은 아래와 같다.

 

 

 

 

필자가 못 찾은 것인지 없는 것인지 몰라도 탐색기에서 이미지파일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해서 변환하는 기능이 보이지 않는 부분은 다음 업그레이드에서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.

한 달 가량 사용해본 결과 탐색기의 이미지파일 위에서 바로 변환하는 기능(크기,이미지형식 등)이 보이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매우 상쾌하게 이용하고 있다. 

 

포커스 온 리네이머는 파일여러개의 이름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는 도구로 몇 번 사용해 보면 쉽게 익힐 수 있겠다.

 

 

 

[ 제작사 홈페이지 ]

http://www.pintosoft.com/ko/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l2vseason/products/5340361530

 

선물용박스 좋은습관 KF94마스크 100매 50매 국보 보건용마스크 : 리빙시즌

KF94마스크,KF94,덴탈마스크,일회용마스크,식약처인증마스크,숨쉬기편한마스크,황사마스크,오늘날씨,날씨,기분전환

smartstore.naver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