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새로운소식/건강

(알레르기)비염은 이렇게 관리하는 것도 좋다.


계절이 바뀔 때 마다 찾아오는 지긋지긋한 비염 ㅠㅠ

겪어본,지금도 진행 중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괴루운 불청객이 아닐 수 없다.




약을 먹는 방법도 있겠지만 하루 이틀도 아니며 약을 먹는다고 완치되는 것도 아니다.



수술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 또한 쉽지 않고 이로 인해 (알레르기성)비염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.

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.... 



민간요법도 있다고하지만 가능하다면 웰빙스럽게 해결 또는 완화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??


필자도 알레르기성 비염 때문에 해 마다 고생을 했지만 몇 가지 방법으로 많이 좋아져 소개를 드릴까 한다.

이 방법에 필요한 물품이 몇 가지 있는데 ....


▶공기청정기,가습기,나잘스프레이이다.(본인은 아래 언급되는 업체들과는 전혀 무관하며 직접 사용하고 있거나 정보를 보고 좋을 것 같은 부분들을 서술했으며 구매는 각 링크에서 하지 않으시고 직접 가격비교 검색을 통해서 저렴한 것으로 구매하시기를 권장합니다.)



1-1. 공기청정기(집에서) 

 - 에어비타 Q >https://goo.gl/R6kSok


   에어비타 Q가 그나마 좀 저렴한 편이어서 가격비교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면 된다. Q는 방 한 칸에 하나씩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방이 많다면 한 번에 일괄 구매도 좋지만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다면 한 달에 한 개 ~ 두 개씩 구매하면 부담이 없을 것 같다. 필자는 그렇게 구매해서 사용 중이다.


 - 또는 에어볼 > https://goo.gl/B8zQw8

   에어볼은 금액대가 좀 되지만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.



   ※ 두 상품 모두 매달 또는 두 달에 한 번 씩 물청소 후 잘 건조 시킨 후 사용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큰 장점이 있다. 기성 공기청정기와 같이 정기적으로 닦고,필터 교체하고 할 필요가 없이 초기비용만 투자하고 꾸준히 청소,건조 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
1-2. 공기청정기(회사에서)

  - 직접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매월 방문해서 관리해 주는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. 이 경우 꼭! '헤파필터'가 들어가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거나 렌탈해야 한다. 혼자 사용할 것이라면 위 에어볼을 고려 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.

    ※ 헤파필터 > https://goo.gl/Z0G0Zi 



2. 가습기

 ▶아마도 많이 써 보셨을 것 같다. 하지만,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선택만 잘 하면 큰 도움이 된다.

 기존 가열식,습식 가습기를 비교해 보면.

  -가열식 : 물을 끓여 수증기를 뿜어 내는 형태로 넓게 퍼지고 세균걱정도 없어서 좋다.

  -습식 : 진동판을 이용해서 물을 기화시켜 뿜어 내지만 멀리 가지 못하고 세균도 걱정해야 해서 가습식 살균제 사태를 겪은 마당에 좋은 선택은 아니다.


 ▶자연가습기 : 숯이라던지 젖은 빨래를 방안이나 사무실 내에 걸어 두는 방법 등도 있지만 아래와 같은 상품도 좋겠다.

  -자연가습기 1 : 초기 모델로 가장 무난하다.

 



 -자연가습기 2 : 기왕이면 다홍치마라 했던가?! 비쥬얼도 좋고 편백의 피톤치드가 있어 보다 좋을 것으로 보인다. 편백수는 1주 ~ 한 달 정도 사용해 보고 계속 사용에 대한 판단은 자신이 하면 좋겠다. 편백수를 사용하지 않아도 자연가습은 되기 때문에...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
3. 나잘스프레이

 - 약국에 가서 '나잘스프레이' 달라고하면서 비염 때문에 수시로 사용하려고 한다고 하면 알아서 챙겨주신다. 유한양행에서 나온 마플러스나 검색을 통해서 '나잘스프레이'를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 나잘스프레이는 가지고 다니면서 건조하거나 코가 맹맹하다거나 따가울 때 수시로 넣어주면 좋다.





당신의 자유와 행복을 기원합니다. ^-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