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C관련 정보/노하우

세계 시간 변환하기

직장을 다니거나 공부를 하는 학생이거나 간혹 다른 나라의 시간을 우리나라 시간으로 변환하는 일이 필요합니다.
이럴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. 그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▶사이트 => http://bit.ly/2i202Kj  
 ※url이 길어서 단축url로 변환했습니다.     

 

 

 

1.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선택창이 있습니다. 여기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내 위치가 아래 나타납니다. 내 위치(화면에서는 서울)를 클릭합니다.


※ 다른 나라의 특정지역을 기준으로 하고싶다면 아래 화면에서 빈칸에 해당 지역 또는 그 나라의 영문이름을 입력하면 드롭다운메뉴가 나타나고 거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2. 그러면 아래 그림과 같이 방금 추가한 내 지역,시간대가 표시됩니다.  그런데, 영문으로 표시되죠? 조금이라도 보기 쉽게 한글식 표기로 바꾸려면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3. 여기서 위쪽 부터 하나씩 오른쪽 아래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한글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Mark DST는 필요에 따라 변경하시거나  automate로 두셔도 됩니다. 선택을 모두 마쳤으면 아래 오른쪽의  SAVE를 클릭하시면 다시 앞 화면으로 돌아가고 한글 표기 방식으로 바뀌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4. 변환하고자 하는 시간의 기준시간은 아래 화면에서 " 정오 12:00 "라고 표기된 부분을 클릭하면

연도,월,일,시간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2번 항목에서 보았던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5. 백문이불여일견!  2018년 12월 17일 정오 12시가 태평양 표준시로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.
아래와 같이 보라색 빈 칸에 " pacific " 이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래로 메뉴가 나타나면서 " Pacific Time(time zone) - PT(PST/PDT) "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. 이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 5번에서 보는 것과 같이 두 시간대의 변환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6. 우리나라 시간이 태평양표준시와 얼마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와 서로 지정한 시간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반대로 태평양 표준시를 우리나라 시간으로 변환하는 것도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하나씩 차근차근 진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l2vseason/products/5340361530

 

선물용박스 좋은습관 KF94마스크 100매 50매 국보 보건용마스크 : 리빙시즌

KF94마스크,KF94,덴탈마스크,일회용마스크,식약처인증마스크,숨쉬기편한마스크,황사마스크,오늘날씨,날씨,기분전환

smartstore.naver.com

 

 

 

 

 

'PC관련 정보 > 노하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윈도우즈10 뷰어연결  (0) 2017.10.10
windows 10(윈도우 10) 초간단 안전모드 진입  (0) 2017.08.18